라봉 ' Story

천호동 쭈구쭈꾸 쭈구미 ! 낮술, 모임 등으로 너무좋다! 본문

라봉리뷰 ㄹ ㅂ ㄹ ㅂ

천호동 쭈구쭈꾸 쭈구미 ! 낮술, 모임 등으로 너무좋다!

라봉리 2020. 9. 7. 14:03

비가 오는 날씨..

할일도 없고 나가서 친구들과 낮술이나 한잔 하고싶을때..

천호동에는 이런 날에 낮술 한잔할 수 있는 좋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천호 쭈꾸미골목!

저도 무슨 이유로 생긴지는 모르겠으나

천호에 사는 친구들에게는 많이 들어본 골목이었어요!!

 

가는 길..

천호쭈꾸미골목도 어쨋든 골목이라 큰 길가에 있지는 않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선 천호역 6번출구로 바라보는 앞으로 쭉 직진해 주셔야 해요!

(사진은 촬영한지 오래되었습니다)

 

직진하다 보면 크게 KB국민은행 이 보일텐데 그 국민은행 바로 옆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옆에 큰길따라 가시면 안돼요!!

좁다란 길을따라 들어가시면 처음에는 쭈꾸미 집이 안보이나 들어갈 수록 많이 보이기 시작할거에요!!

이렇게 해서 도착!!! 굉장히 많은 쭈꾸미집이 있으니 ㅎㅎ어디갈지는 개인 판단입니다 ㅎㅎ

천호동 쭈꾸미 골목 맛집 '쭈꾸쭈꾸 쭈꾸미'

 

 

가는 길로 들어가다 보면 오른편에 크게 쭈꾸쭈꾸 본점이라고 적혀져 있는데요

본점 옆으로 2호점 3호점 까지 줄을 서 있는 가게입니다!!ㅁ

천호동 쭈꾸미 집에서 얼마나 유명했으면 3호점까지..냈을까 하는데요!!

역시 그 만큼 사람도 많았습니다!!

옆에는 '독도 쭈꾸미', '쭈꾸미 도사'등 다양한 식당들이 많았는데!

그래도 쭈꾸쭈꾸 쭈꾸미에 사람들이 많아서 저절로 들어가게 되더라구요!!

메뉴!는 !!

 

메뉴는 기본적으로

쭈꾸미 1인분 (12,000원)!! 쭈삼[쭈꾸미 +삼겹살] (13,000원), 쭈새[쭈꾸미 +새우](13,000원) 쭈삼새[알겠죠?](14,000원)

입니다!!

사이드메뉴로 야끼만두, 치즈떡, 날치알,새우 추가 등이 있구요!!!

아버지와 형 그리고 저는 쭈삼으로 3인분을 시켰어요!!

사이드 메뉴

 

 

기본 메뉴는 간단하게 이정도?? 입니다!!

싸먹을 수 있는 깻잎과 쌈무 가 있구요! 그리고 마요네즈,된장 소스가 있습니다

오이와 당근도 두툼하게 잘라 주시는데! 쭈꾸미가 매울

때 하나씩 먹으면 좋아요!

쭈꾸미 삼겹살(13,000원)

 

 

쭈꾸미 삼겹살 입니다!!

안에 미리 양념이 되어있는 쭈꾸미가 올라가 있고 그 위에 얇은 삼겹살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ㅎㅎ

불을 켜주시고 일단 끓을 때 까지 가만히 있어주시면 되는데!

끓기 전 까지는 같이 주신 계란스프를 먹고 계세요~

입안에서 부드러운 계란의 느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끓이다 보면,,, 어느새!

 

 

ㅋㅋㅋ이렇게 팔팔 끓여지게 됩니다!! ....정말 맛있겠죠???

벌써 하나씩 집어 먹고 싶은데 아직 좀 참아야 합니다!!

끓다보면 양념과 쭈꾸미에서 국물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는데

그 끓는 국물에 당면을 투하해 줘야 해요!!!ㅎㅎㅎ

사실 이런 빨간 국물에 당면 없음 섭하죠 ㅠㅠ

이제는 먹자!

 

 

흰 쌀밥과 함꼐 먹는 매콤한 양념의 쭈꾸미 삼겹살!!

깻잎과 쌈무, 각종 재료들을 넣어 한 잎에 먹어주면!!!

쭈꾸미의 쫄깃 한맛과 매콤한 맛 그리고 마요네즈의 고소함이 입안에 퍼지는 이 느낌..

사실 생각보다 많이 매워 ㅋㅋㅋㅋ 물을 좀 많이먹었습니다...

매운 맛 조절은 없는 거 같구요!! 그래도 맛있게 매워서 흘리는 땀을 닦으며 먹었습니다!!

중간에 먹다가 콘치즈를 또 주셨어요!!

물론 형이 거의 다 먹었지만 ㅎㅎ 콘치는 맛 없을 수가 없죠 ㅎㅎ


사실 쭈꾸미를 먹으면 볶음밥을 먹어주는게 국룰이긴 한데..

아버지의 비행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ㅠㅠ

이번에는 흰 쌀밥만 먹기로 했습니다!

볶음 밥 까지 먹으면 비행기를 놓칠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ㅠㅠ

나중에는 꼭 볶음밥까지 먹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작품명: 어머니가 싫어합니다.>

오랜만에 서울에 오신 아버지와 함께한 시간!

많이 맵긴 했지만

삼 부자가 서로 땀을 흘리며 맛있게 먹은 추억이 하나 생겼습니다ㅎ

...사장님 죄송해요,,, 땀 닦느라 다 썼어요...